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직항보다 합리적인 가격의 장가계 여행, 옌타이 공항 경유편 완벽 가이드

여행팁

by 요모프라이빗 2024. 12. 4. 13:42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국의 무비자 여행을 기념해서 많은 분들이 방문하시는 여행지인 장가계 여행을 더욱 가성비 좋게 갈 수 있는 방법을 소개드리려고 해요.

장가계는 직항이 있지만 경유편을 이용하시는 게 가격적인 면에서 합리적이거든요. 특히 이번에는 제가 직접 경유편을 이용해 장가계에 다녀오면서 불편한 점이 있는지 또는 여러분이 신경쓰셔야 할 점이 있는지 점검해봤습니다. 지금부터 함께 확인해보시죠!

하늘로 이어진 구멍이라는 뜻의 천문동입니다.

장가계로 가는 3가지 방법

✓ 직항편 - 인천, 무안, 청주, 김해 등

바로 장가계 공항으로 이동하는 직항편을 이용하시는 방법입니다. 세가지 방법 중 가장 빠르고 편리하지만 그만큼 가격이 비싼편입니다. 총 이동시간은 4시간 정도 걸립니다.

✓ 경유편 - 상하이, 옌타이 등

중국의 주요도시 경유편을 이용하실 수 있어요. 상하이 또는 옌타이 공항을 경유해 장가계로 이동하는 방법입니다. 공항 대기 시간을 포함하면 총 이동 시간은 6시간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직항편보다 가격적인 면에서 훨씬 저렴합니다.

✓ 창사 - 버스이동

창사 공항으로 도착해서 버스를 타고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비행시간 4시간 30분 + 버스 이동시간 3시간 40분 정도 포함해 총 8시간 이상 정도 소요됩니다.

부용진 폭포 아래에서 즐기는 산책

장가계 여행, 경유편을 가장 추천드리는 이유!

소개드린 3가지 방법중에서도 제가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은 상하이 또는 옌타이 경유편입니다. 연결편에 따라서 상하이 푸동 또는 옌타이 펑라이 공항으로 최소 대기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스카이스캐너를 이용해서 1/7 화요일에 출국해서 1/11 토요일에 귀국하는 항공편으로 찾아봤습니다.

대한항공의 경우 직항이긴 하지만 60만원이 넘는 금액으로 항공편을 판매중입니다. 비행시간은 4시간 정도 걸리고요. 그래도 금액대가 있는만큼 한번에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반면 중국동방항공을 이용해 1회 경유를 거치게 되면 6시간 정도 걸리게 되는 대신 가격은 3분의 1 수준인 19만원으로 떨어지는데요. 4인 가족이서만 여행을 한다고치면 경유편 이용시 비행기 값에서만 벌써 180만원에 가까운 금액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한번의 경유만 감수하시면 예산을 많이 세이브 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직항편의 경우에는 도착시간이 밤이나 새벽인 점을 고려하면 여행 뒤에 조금 피로하실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창사공항에서 버스로 이동하는 것은 이동시간이 너무 길어져서 조금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는 것 같아요.

※ 봄과 가을 성수기에는 많게는 5배까지 가격차가 더 커집니다

연태 장가계 경유편 완벽 가이드!

옌타이 - 장가계 환승과정 간단요약

입국심사 수하물 찾기 2층 이동 (국내선 카운터) 항공사 카운터 위치 찾고 체크인 -> 탑승동 이동 -> 탑승

 

1시간 30분 정도의 짧은 비행 이후 연태 공항에 도착! 저희가 이용하는 옌타이 경유편은 수하물 연결 수속이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연태에 내리게 되면 수하물을 찾고 중국 국내선 체크인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2시간 정도 되는 시간에 수하물을 찾고 체크인을 하면서 다시 수하물을 맡겨야 되니 촉박하지 않을까 걱정했었는데요. 심지어 저는 중국어도 니하오밖에 못하거든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제 생각보다 훨씬 여유로웠어요. 제가 설명 드리는 과정을 그대로 하시면 경유하시는 과정에서 어려움은 전혀 없으실 것 같습니다!

✓ 수하물 찾고 입국장 나가기

옌타이 공항 도착 후 환승을 위해 입국장으로 나갔다가 다시 체크인 카운터로 이동하셔야 하는데요. 한글 표지판이 잘 되어 있어서 표지판을 따라서 가시면 금방 도착하실 수 있어요.

한글로 잘 설명이 되어 있는 표지판들
 

 

쭉 이동하며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간 뒤 테이블이 한개 보일텐데요.

이곳에서 서서 입국신고서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비행기에서 작성하고 내리실 수도 있지만, 전 정신없이 자느라 못쓰고 그냥 내렸어요...

입국신고서를 작성하신 뒤에는 여권과 함께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심사원이 체크하는 동안 앞에 있는 기계에서 나오는 음성에 따라서 얼굴 인식과 지문 인식을 진행해주시면 금방 통과가 되더라고요.

 

중국 입국 신고서 작성하기

중국은 무비자 입국이 가능하지만 입국신고서를 작성해야 하는데요. 입국 신고서는 많이 안써보신 분들은 어려우실 수 있는데요! 그래서 중국 입국신고서 작성 요령도 포스팅해뒀으니 참고해보세요!

https://m.blog.naver.com/yomolabs/223647372197

 

✓ 국내선 카운터 체크인하기

연태 공항은 규모가 크지 않고 국내선 체크인 카운터로 가는 길도 굉장히 쉬운 편입니다. 입국장에 도착해서 에스컬레이터로 1개층만 올라가면 바로 보이세요.

이것도 어려우시면 주변에 한국분들 많으시거든요. 자연스럽게 따라가시면 금방 도착하시게 됩니다. ㅎㅎ 이제 이용하시는 항공사의 카운터를 찾아서 체크인 진행하시면서 수하물을 다시 위탁하시면 경유 준비 끝!

이렇게 수하물을 찾고 다시 맡기시는 과정이 번거로우신 분들은 가벼운 기내용 캐리어를 준비하시면 더 빠르게 이동하실 수 있어요. 제가 이용한 항공사의 경우 기내수하물은 8KG까지 무료로 받아주더라고요.

1개 층만 올라가면 바로 체크인 카운터들이 보입니다.

길찾기가 어렵지 않은게 규모가 크지 않은 공항의 최대 장점인것 같아요. 옌타이 공항은 한국분들이 특히 많이 이용하시는 공항인만큼 한글 안내도 아주 잘되어 있어서 나중에 부모님들끼리만 오셔도 전혀~ 문제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 기내반입품 검사

발권한 탑승티켓의 바코드를 찍은 뒤에 보안검색대로 이동합니다. 가지고 있는 짐과 옷가지 들을 확인받고 이제 탑승동으로 이동하시게 됩니다.

주의사항

- 중국 국내선은 라이터 반입이 엄격하게 금지되어 있으니 주의하세요.

- 짐검사 시에 노트북, 보조배터리 등은 꺼내 보여달라고 요구하는 경우가 있어요.

✓ 탑승게이트로 이동하기

탑승 수속을 마치고 나오면 사진처럼 넓은 통로가 나옵니다. 이제 발권한 티켓에 적혀있는 게이트 번호대로 쭉~ 따라가시면 됩니다. 옌타이 공항에서 장가계 공항 이동은 중국 국내선을 이용하는 것이라서 크게 신경써야할 부분도 없습니다. 전 228번 게이트를 이용했는데요 5분도 안걸리는 가까운 위치였습니다.

저는 생각보다 환승시간도 넉넉하게 남았길래 연동해온 알리페이도 써볼겸 저희는 탑승동 근처에 있던 가게에서 음식을 주문해서 먹어봤어요.

샤오롱빠오라고 하길래 시켰는데 그냥 고기찐빵이 나왔습니다. 제가 상상한 것과는 많이 달랐지만 이것도 나름 맛있더라구요.

전 알리페이로 직접 연동해서 준비해갔는데 중국 여행 계획중이신분들은 카카오페이에서 바로 알리페이로 연동하는 기능을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조만간 연동하는 방법도 준비해서 소개드릴게요.

연태 공항 경유편으로 장가계 도착!

비행기에서 내리자마자 장가계의 멋진 풍경이 보입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장가계의 유명관광지인 천문동도 보이는데요. 저는 귀국하는 날 운좋게 보고 갔어요.

 
 

 

연태 공항과 마찬가지로 장가계 공항도 제 생각보다 무척 깔끔하게 잘되어 있더라고요. 전 일부러 사람들 다~ 내리고 아주 천천히 내렸습니다. 비행기에서 내렸을때 시간은 오후 12시 30분! 길게 이어져있는 통로를 따라서 쭉 가시면 수하물 찾는 곳이 나오고 바로 바깥이 출구입니다.

이제 출국장에서 가이드 분과 미팅을 진행하고 바로 앞 주차장에 있는 전용차량을 타고 장가계 프라이빗 투어 출발~

 
 

 

장가계 → 연태 경유편 가이드도 참고해보세요.

장가계 - 옌타이 환승과정 간단요약

연태공항 도착 수하물 찾기 2층 이동 (국제선 카운터) 항공사 카운터 위치 찾고 체크인 -> 탑승동 이동 -> 탑승

귀국 경유 방법도 설명드릴게요. 이 또한 간단한데요. 인천에서 옌타이를 거쳐 장가계에 도착하는 과정을 반대 순서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장가계 공항에서 출발해 옌타이 공항에 도착! 제가 이용한 MU6520편은 05번에서 수하물이 나오고 있었어요.

 

 
 

 

장가계로 올때와 동일하게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쭉 올라가서 이용하시는 항공사의 카운터를 찾아서 체크인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이번엔 H 카운터에서 체크인이 진행되네요.

체크인 업무 개시 전에 단체로 방문한 패키지 팀이 미리 캐리어들을 세워두고 자리를 맡아두니 빠르게 탑승 수속을 마치고 탑승동으로 이동하고 싶으신 분들은 미리 위치를 찾아두고 줄을 서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대기열에 짐을 세워두고 주변에 있는 벤치에 앉아서 쉬는 것이 보통입니다.

탑승권 발권 완료!

이제 중국을 떠날 시간이네요.

어떤가요? 경유편을 이용해도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도 않고 경유하는 과정도 어렵지 않죠? 심지어 가격은 직항편보다 훨씬 저렴하니 이렇게 옌타이 공항 환승을 통해 요모와 장가계 여행을 계획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5박 6일간의 장가계, 봉황고성 프라이빗 투어 후기에 관한 포스팅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